여행/동유럽 여행 / / 2023. 3. 27. 19:02

동유럽여행 기차 오미오(OMIO) 예약하기, OBB공식사이트 가격비교

반응형

OBB공식 예약사이트가격비교에서 부터 One Day  하루권 확인, 지정석 예약방법까지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OMIO 기차예약 사이트는 기차, 버스, 비행기 모든 대중교통을 예약하고 가격비교가 가능한 사이트예요. 

저도 이번 동유럽 여행을 하면서 알게 된 사이트인데, 생소한 유럽기차예약을 비교적 쉽게 진행할 수 있었어요. 

 

목차
1. OBB 공식사이트  vs 오미오(OMIO) 가격비교
2. 오미오(OMIO) 예약 방법과 어플활용법
3. 예약 시 주의사항 ( 지정석, 자유석, One day 티켓)

 

1. OBB 공식사이트  vs 오미오(OMIO) 가격비교

OBB 공식 예약 사이트
오미오(OMIO) 예약 사이트

2023년 3월 21일 오스트리아 비엔나 -> 체코 프라하로 가는 기차 RJ72 편 가격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OBB공식사이트에서는 67,20유로, OMIO 사이트에서는 68유로로 예약이 가능해요. 0.8유로의 차이를 보이지만, OMIO사이트에서는 결제 시 1인당 서비스비용 1~2유로의 수수료가 발생해요. 

따라서 1인당 편도 티켓 기준으로 약 1유로 정도의 수수료가 발생한다고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유럽여행은 국가 간 이동을 대부분 기차로 이동하는 경우가 많은데, 기차 이동이 많다면 수수료가 부담될 수도 있어요.

하지만 저는 편리함을 제공받는 비용으로는 합리적이라고 생각해서  오미오(OMIO) 사이트를 이용해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100% 내돈내산입니다)

 

 

2. 오미오(OMIO) 예약 방법과 어플활용법

오미오(OMIO) 예약 사이트

오미오(OMIO) 사이트에서 예약방법은 KTX 예약만큼 간단하게 진행할 수 있어요.

우선, 1. 편도/왕복 선택 → 2. 인원선택 →  3. 출발지 / 도착지 선택 →  4. 날짜선택 순서로 해주면 원하는 기차가 시간대별로 확인할 수 있어요

 

기차를 선택할 때 우선순위는 1. 경유 횟수 →  2. 소요시간 →  3. 금액순으로 기차를 선택하는 걸 추천드려요

이유는 우선, 유럽여행에서는 짐이 많기 때문에 경유하는 과정에서 많은 에너지가 소비되고, 이동시간이 길어질수록 여행시간이 줄어들면 체력적으로도 힘들어지기 때문에 이에요.

하지만! 티켓가격 역시 중요하기 때문에 3가지 고려사항에서 적정한 본인만의 기준으로 예약하시길 바래요!

 

티켓 예약과정에서 승객정보를 입력을 해야 예약을 할 수 있어요. 기차내부에서 실제로 여권과 비교해서 확인은 하지 않아요. 그래도 정확히 입력하는 게 좋겠죠?

오미오(OMIO) 어플

오미오(OMIO) 어플을 활용해서 예약도 진행할 수 있지만 가장 편리한 점은 티켓을 따로 프린트를 안 해도 된다는 점이에요.

사진과 같이 기차 일정을 확인하고, 기차표 조회도 바로 가능하기 때문에 기차 티켓 확인 시 바코드 부분만 보여주면 된답니다

3. 예약 시 주의사항 ( 지정석, 자유석, One day 티켓)

오미오(OMIO) 예약 사이트

동유럽 기차의 특징은 기본으로 자유석이 선택되고 지정석과 1등석도 따로 선택이 가능해요

따라서 예약 페이지에서는 1/2등석 선택, 지정석 선택을 할 수 있는데 2등석이 일반적인 KTX, SRT 정도의 좌석 수준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별도로 1등석을 예약하지 않아도 된다고 느껴졌어요.

그리고 지정석은 편도 1인당 3.5유로를 추가로 지불하면 예약이 가능해요. 이번 유럽여행에서 총 6번의 기차를 모두 자유석으로 이용을 했는데 모두 앉아서 여행을 할 수 있었어요. 

하지만 주말의 경우에는 사람이 많아서 자리를 잡는 게 힘든 부분이 있기 때문에, 여행 중 주말에 이동이 있다면 그때는 지정석을 선택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오미오(OMIO) 예약 사이트

위의 사진은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오스트리아 할슈타트로 이동하는 기차 편이에요.

티켓 세부 정보 창을 들어가면 "티켓은 선택한 출발 일자 및 다음날 23:59까지 선택한 노선에 유효합니다"라는 문구를 확인할 수 있어요.

이 의미는 One day Ticket이라고는 개념으로 목적지까지 하루종일 아무 기차나 이용해서 이동할 수 있는 티켓이에요.

오미오(OMIO) 예약 사이트에서 One day Ticket은 1/2등석처럼 옵션으로 추가는 할 수 없지만, 상세 보기를 통해서 확인해서 티켓을 예매할 수 있어요. 현장예매는 One day Ticket 선택가능해요~

One day Ticket 주의사항
One day Ticket은 기차표 열차 번호가 따로 적혀있진 않아요.
사진과 같이 비엔나 → 할슈타트 이동 편 기차 RJ860과 REX3416을 이용하지만, 실제 티켓에는 안 적혀있어요
그래서 시간대 별로 원하는 기차 편을 캡처를 해두고 당일 시간에 맞춰서 이용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꼭 캡처해 두세요!

 

One day Ticket은 여행 중 일정이 변화가 많은데, 시간을 유연하게 사용할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저희 같은 경우에도 할슈타트에 페리를 이용해서 들어가는데 페리가 점검 중이어서, 버스를 이용해 이동해야 하는 상황이 발생했어요. 이 과정에서 이동시간이 추가로 1시간이 더 걸리게 되면서 시간이 활용에 어려움이 있었는데, 기차시간을 자유롭게 조정하면서 여행 일정을 맞출 수 있었어요!

 

동유럽 여행 기차예약 방법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OBB 공식사이트, 오미오(OMIO) 예약 사이트 모두 장단점이 있어요.

각자 여행의 스타일에 따라서 편리한 방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

OBB 공식사이트도 어플과 같은 편리성을 많이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사용에 어려움은 없을 거예요.모두 즐거운 유럽여행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