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동유럽 여행 / / 2023. 3. 17. 16:47

LOT 폴란드 항공 서울 바르샤바 부다페스트 이코노미 후기 지연 기내식 환승

반응형

LOT 폴란드 항공

지연, 취소, 수화물 분실 없었다.

기내식 맛있다. 이코노미 좌석은 타고 갈만하다. 

폴란드 바르샤바 공항 환승 어렵지 않다. 50분 환승 성공!

 

 

LOT 폴란드  항공은 Late or Tommorow라고 불릴 정도로 지연과 취소 많다고 하는데 실제로 그럴까요??

최근 서울 - 바르샤바 - 부다페스트 환승 경로를 이용한 후기를 자세히 알려드릴께요

 

 

반응형

 

목차
1. LOT 폴란드 항공 좌석 후기
2. LOT 폴란드 항공 기내식 후기
3. 전반적인 서비스(지연, 수화물 분실등) 및 환승 정보

 

이용항공 경로

2023.04.07 - [여행/동유럽 여행] - LOT 폴란드 항공 비즈니스 좌석 입찰 후기 및 비상구 좌석 구매 주의사항

 

LOT 폴란드 항공 비즈니스 좌석 입찰 후기 및 비상구 좌석 구매 주의사항

LOT 폴란드 항공에서는 비즈니스,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에 공석이 생길 경우 입찰시스템으로 이코노미 이용객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경험해 볼 수 있게 해 준다. 입찰 방법은 최저가가 정해져

ddingbo.tistory.com

 

2023.04.29 - [여행/동유럽 여행] - LOT 폴란드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 상세 후기(기내식, 좌석 정보)

 

LOT 폴란드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 좌석 상세 후기(기내식, 좌석 정보)

LOT 폴란드항공은 비즈니스와 이코노미의 중간단계인 프리미엄 이코노미석을 운영하고 있어요. 좌석도 이코노미 보다 넓고 비즈니스 기내식이 제공되기 때문에 가격대비 만족도가 아주 높았는

ddingbo.tistory.com

 

1. LOT 폴란드 항공 좌석 후기


LOT 폴란드 항공

저는 서울(인천) - 바르샤바(WARSAW) 구간은 항공편 LO1098편을 이용했어요. 사진은 키 181 남성과 162 여성이 이코노미 좌석에 앉은 모습이에요. 

 

지정좌석으로 이동하면 작은 베개와 담요가 제공되면 칫솔등 세면도구는 제공되지 않았어요. (화장실에도 칫솔은 없어요!)

 

저희는 젤 뒤쪽 좌석에 앉아 좌석을 계속 눕히고 갈 수 있어 비교적 공간은 넓게 사용할 수 있었지만 가능동안 답답하긴 했어요. 

 

좌석 테이블과 모니터는 일반적인 사이즈이며 좌석 배열은 3 : 3 : 3입니다.  저희 가족 3명이 타고 갔었는데 3자리 중 한자리는 모니터에서 항공정보 서비스창이 에러가 발생해 비행기 경로를 확인할 수 없었고 리모컨도 잘 작동되지 않는 모습을 볼 수 있었어요. 이 부분에서 항공 좌석 관리가 잘 되고 있다고는 느껴지지 않았어요.

 

제가 코로나 이후로 처음 비행기를 타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폴란드 항공기는 창이 색이 조정되어 밝기를 조절할 수 있었어요. 일반적으로 물리적인 창문?을 내려서 빛을 막는 게 아닌 색을 조정해서 빛을 차단하다 보니 밖을 계속 볼 수 있어서 좋았어요. 답답함이 덜 해요!

 

바르샤바(WARSAW)에서 부다페스트로 이동하는 항공편은 소형항공기로써 사진은 없지만 2 : 2 배열로 좌석이 배치되어 있어요. 서울에서 제주도 가는 비행기보다 작은 항공편을 타고 갈려고 하니 걱정됐지만, 출발시간은 약간 지연이 있었지만 예정 시간에 도착했어요!

 

 

 

2. LOT 폴란드 항공 기내식 후기


폴란드항공은 원하는 기내식을 미리 주문할 수 있어요.

 

인천 - 바르샤바 총 13시간 35분 비행에서 기내식은 총 2번 제공돼요. 이륙 후 한 시간 뒤, 착륙 한 시간 전 각각 제공된답니다!

 

우선, 처음에는 비프와 치킨 두 가지를 선택할 수 있어요 저는 비프를 선택했고, 사진과 같이 소고기와 야채, 감자가 들어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어요. 기내식이 맛없다는 후기가 많았지만 여러 항공사 이코노미 기내식과 비교해서 맛이 뒤쳐지않는다고 느껴질 만큼 맛있게 먹었어요!

 

참고로 치킨을 선택하면 닭고기와 함께 밥이 들어 있었어요. 밥이 먹고 싶은 분들은 꼭 치킨을 선택하세요!

 

착륙 한 시간 전에는 단일 메뉴로 치킨 파스타가 제공됐어요. 이제 곧 도착이라는 설렘 때문에 인가 정말 맛있었어요.

 

폴란드 항공은 기내식을 먹고 약 10~11시간은 공복상태로 가야 하기 때문에 중간에 배가 많이 배고파요.

하지만! 이코노미 좌석 젤 뒤쪽으로 가면 음료와 스낵, 컵라면까지 준비가 되어 있으니 잘 챙겨드세요. 라면은 일본라면인 거 같았는데 맛이 괜찮았어요!

 

3. 전반적인 서비스(지연, 수화물 분실등) 및 환승 정보


사실, 폴란드 항공이 저렴하지만 지연과 취소가 많다는 이야기를 듣고 걱정을 많이 했었어요. 제가 왕복 항공 모두 폴란드 항공을 이용하면서 지연이나 취소는 일절 없었고,  오히려 한 시간 빨리 도착하는 경우는 있었어요...

 

유럽 내 이동, 단거리 노선출발 시간이 지연되는 경우가 있어요.  늦게 출발하는데 예정된 시간에 도착은 해요 ㅋㅋㅋㅋ 

비행시간을 넉넉하게 잡고 운영한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그래서 지연이나 취소 걱정은 크게 안 하셔도 됩니다.

바르샤바 공항 환승

바르샤바 공항에서 환승은 표지판이 잘 되어있어 다음 항공편 게이트만 잘 확인하고 이동하시면 됩니다.

 

환승을 하더라고 입국심사는 아닌 거 같은데 여권에 도장은 받아야 해요.

(긴장하지 마세요 아무것도 안 물어봐요 ㅎㅎ)

 

그래서 그날 항공스케줄에 따라 항공편이 몰리는 시간대라면 환승하는데 시간이 좀 더 걸릴 수 도 있어요. 하지만 인원에 따라 심사하는 부스 운영개수를 조절하기 때문에 크게 차이는 없을 거라고 예상됩니다. 실제로 저는 돌아오는 항공편은 바르샤바공항 50분 환승이었는데 여유롭게 성공했어요 

 

LOT 폴란드 항공 프리미엄 이코노미 후기도 함께 확인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