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맛집 / / 2019. 11. 25. 23:42

[해운대 맛집]금수복국 본점_해운대에서 해장할곳을 찾는다면 바로 이곳!

반응형

이제 연말이 다가오면서 다들 술자리가 많아질 거라고 생각되는데요 또 연말 분위기는 해운대 만한 곳이 없잖아요?

그래서 오늘은 해운대에서 숙취해소 최강 해장국 복국을 소개해드릴게요!

복국 먹으려고 일부러 술 먹는 사람도 있다 소문까지 있다는 정말 맛있는 곳이랍니다 ㅎㅎㅎ

 

금수복국은 압구정, 서초, 대치점도 있으니 서울분들도 주목해주세요~ 

 

 

금수복국 본점


주소 : 부산 해운대구 중동 1로 43번 길 23

전화번호 : 051-742-3600

매일 00:00 ~  24:00 명절 연휴 정상영업

주차장 o

 

 

내년이면 금수복국이 50주년이 된다고 해요. 대단하죠...

저도 이곳을 8~9년가량 다니고 있는데 변함없는 맛과 서비스로 좋은 기억만 있는 곳이랍니다.

 

평소에는 잘 몰랐는데 사진을 찍어보니 대만 지우펀 같은 이국적인 느낌? 이 나서 깜짝 놀랐어요.

금수복국은 1~3 층까지 층별로 테마? 가 있는 곳이에요

우선, 1층은 일반적으로 즐길 수 있는 복국을 즐길 수 있는 곳이며, 2층은 복어 코스 요리, 3층은 단체, 연회석으로 운영되고 있어요.

저는 아직 1층밖에 못가밨답니다....ㅋㅋㅋ

 

사진 찍다 보니 정말 식당 내부도 이국적인 느낌이 많이 나더라고요 ㅎㅎ 새로운 느낌

그리고 앞쪽에는 멸치볶음을 판매하는데 생각보다 구매하시는 분이 많더라고요 

밑반찬으로 나오니까 한번 드셔 보시고 입맛에 맞으면 구매하세요~~

 

일반적으로 2인, 4인 테이블로 구성되어 있고 1층에만 총 210여 석이 준비되어 있다고 해요. 정말 크죠?

하지만 식사시간에 방문하게 되면 웨이팅을 해야 된답니다....

 

금수복국은 워낙 메뉴가 다양해서 메뉴판 촬영하는 걸 포기했어요....ㅎㅎㅎ

 

가장 대표적인 복국으로 시작해서 복 전골, 복불고기, 복찜, 복 수육 등 정말 다양하게 있고, 복어의 종류에 따라 복국에 가격도 차이가 나니까 잘 보시고 주문하세요~ 

저는 보통 기본 은복으로 주문해서 한 그릇 11,000원짜리를 주로 먹는답니다.

 

물컵이 특이하죠? 

음료를 주문하면 얼음 컵과 캔음료가 함께 제공된답니다

 

밑반찬은 총 6가지 종류가 나오고, 젤 오른쪽에 고추(땡고추)는 1,000원으로 따로 추가 주문한 거예요.

복국에 넣어 먹으면 더 맛있거든요 ㅎㅎ

 

 

 

 

커플세트 14,000원

복어 튀김과 복껍질 무침? 이 2명이서 먹이 적당한 양이 나와요

 

복튀김은 바로 튀겨서 나오는 것이 아닌 미리 튀겨둔 것을 담아 주는 느낌이지만 신기하게 맛이 있어요.....

 

그래도 복껍질 무침이 정말 맛있어요

사실 이게 먹고 싶어서 주문하는 경우가 많답니다.. ㅋㅋ

 

사람이 많아 시간이 조금 걸리긴 했지만! 맛있는 복국이 나왔답니다.

저희는 은복으로 지리(하얀 국), 매운탕 한 가지씩 주문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지리탕을 선호하지만, 한 번씩 조금 더 자극적인 게 당기는 날에는 매운탕을 주문해요 

 

 

드시기 전에는 테이블에 준비되어 있는 식초를 조금 넣어서 드세요~ 

팔팔 끓는 복국을 한 숟가락 먹으면 정말 시원한 게 속이 한순간에 다 풀리는 기분이랄까...?

저는 음식 나오는 순간 말 한마디 하지 않고 서로 열심히 맛을 즐기다 왔어요 ㅋㅋㅋㅋㅋ

 

 

복국에는 고기도 많이 들어있어요. 초장에 살짝 찍어서 드시면 ㅎㅎㅎ 이까지만 말하겠습니다ㅎㅎㅎ

 

연말에 술자리가 많아 다들 힘드시겠지만, 이번 해장은 복국으로 한번 해보세요!

정말 속이 시원한 한 끼 식사가 될 거예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