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정보 / / 2020. 2. 28. 21:31

휴대용 손소독제 추천! WHO 권고사항 및 구매 주의사항

반응형

 

연합뉴스

코로나-19 바이러스로 전 세계가 혼란 속에서 하루하루를 보내고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매일 증가하는 확진자로 인해서 국민들이 불안한 하루를 보내고 있는데요.

 

빠르게 코로나19 사태를 극복하기 위해서 우리 스스로도 예방책을 지키며 노력해야 된다고 생각해요.

 

바이러스 예방책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손 씻기! 

휴대용 손 소독제를 통해서 언제 어디서나 손의 청결을 유지할 수 있는 제품 하나 소개해드릴게요!

 

https://smartstore.naver.com/gandy/products/4829808296

 

핸드 클리너 세니타이저 에탄올 70% 손소독제 3개 110ml : 지앤와이컴퍼니

[지앤와이컴퍼니] 안녕하세요! 지앤와이컴퍼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국제보건기구(WHO) 권장사항


우선 손 소독제를 구매를 고민하시는 많은 분들이 에탄올 농도를 두고 고민하고 계실 거라고 생각됩니다.

실제로 국제보건기구(WHO)에서는 에탄올 80%, 이소 프로판 75%의 손 소독제를 권장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는 에탄올 농도는 60% 이상만 돼도 바이러스를 효과적으로 차단할 수 있다고 해요.

단, 60% 보다 낮은 농도는 살균 효과가 거의 없다고 합니다!

 

 

손 소독제 급하더라고 똑바로 알고 사자


 

코로나-19 바이러스 감역 확대로 손 소독제 품귀현상이 장기화되고 있는 상황인데요

 

일부 비양심적인 상인이나 약국에서 탈취제나 상처 소독 제등을 손 소독제로 판매하며 적발되는 경우가 있어요.

 

국제보건기구(WHO) 권장사항이 에탄올 80% 이상인 제품을 살려고 찾아보니, 대부분 직접 만들어 사용하거나 인증을 받지 않는 제품들이 있는 거 같아 불안한 마음에 농도가 조금 낮은 제품을 구매했어요.

또 에탄올 농도가 높을수록 피부에 많은 자극을 준다고 하니 평소 피부가 예민하신 분들은 에탄올 농도 60%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다고 해요.

 

손 소독제 사용 시 주의할 점


손 소독제에는 알코올(60~80%)과 여러 첨가물이 섞여 있기 때문에 피부 세포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과도한 사용은 피부에 자극을 주게 된다고 해요.

그로 인해 손이 건조해지거나 갈라지고, 가려움증을 유발할 수 있으므로 과도한 사용은 줄이고 핸드크림 등 보습제를 통해 수분을 공급해 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특히 영유아의 경우는 잦은 사용을 피하고 20초 이상 손을 문질러 알코올 성분이 완전히 증발하도록 하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또한 바이러스는 열과 화학물질에 약하기 때문에 56도 이상의 열을 통해서 사멸이 가능하다고 해요!

그래서 집에 있는 경우라면 손 소독제보다는 따뜻한 물로 손 씻기가 더 좋겠죠???

 

 


손 소독제 추천!

 

 

현재 손 소독제 구하기가 하늘의 별따기만큼 힘들죠.... 

아직 손소독제 판매처를 찾지 못한 분께 제가 구매한 쇼핑몰 하나 알려드릴게요.

 

사실 손 소독제가 다 비슷해서 이곳 제품이 좋다거나 뛰어나다는 거 딱히 없고요....ㅎㅎ

제가 회사에서 사용하는 손 소독제는 냄새가 너무 심해서 사용하기 꺼려지는 제품이 있긴 하더라고요

 

그런데 이 제품은 냄새도 괜찮고 휴대용이라 가방에 하나씩 넣고 들고다니기 좋았어요! 

 

무엇보다도 착한 가격!!! 에탄올 농도 70%

 

 

 

https://smartstore.naver.com/gandy/products/4829808296

 

핸드 클리너 세니타이저 에탄올 70% 손소독제 3개 110ml : 지앤와이컴퍼니

[지앤와이컴퍼니] 안녕하세요! 지앤와이컴퍼니입니다!

smartstore.naver.com

아직 손 소독제를 구매하지 못한 분께서는 이곳을 이용해 보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