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맛집 / / 2023. 4. 15. 18:44

부산 맛집 해운대기와집 대구탕, 아저씨 대구탕, 속씨원한 대구탕 비교

반응형

부산 해운대에서 해장으로 빠질 수 없는 메뉴 중 하나인 대구탕은 해운대 미포에서 부터 달맞이 공원까지 많은 가게를 볼 수 있어요. 그중 유명하다고 불리는 3곳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아저씨 대구탕, 속 씨원한 대구탕 각각의 특징을 알려드릴게요. 

 

목차
1. 해운대 아저씨 대구탕
2. 해운대 속 씨원한 대구탕 미포 본점
3.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반응형

 

1. 해운대 아저씨 대구탕

해운대 아저씨 대구탕

  •  영업 시간 및 위치

아저씨 대구탕 위치 및 상세정보

 

매일 07:00 ~ 21:00 (매달 2,4번째 월요일 정기 휴무) , 주차장 : 해운대 씨랜드 주차장 이용(유료), 무료주차 전화 문의

해운대 아저씨 대구탕은 미포에 위치하고 있어 해운대 해변길에서 걸어서 접근하기 쉬운 곳에 있어요. 해운대 해수욕장 주변에 숙소가 있다면 천천히 걸어갈 수 있는 거리에 있답니다.

 

  • 특징

아저씨 대구탕의 메뉴는 대구탕 13,000 원, 대구 뽈찜 35,000 ~ 50,000원으로 두 가지 메뉴가 구성되어 있고, 건물 자체는 오래된 느낌이 있어요. 손님이 많아서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는 웨이팅이 있을 수 있지만 저희는 웨이팅 없이 들어가 먹을 수 있었답니다. 

 

 아저씨 대구탕은 다른 가게와 비교적으로 깊고 진한 맛보다는 깔끔하고 시원한 맛이었어요. 그래서 해장도 잘되고 더 시원한 느낌을 받을 수 있었어요.

 

2. 해운대 속 씨원한 대구탕 미포 본점

속 씨원한 대구탕

  •  영업시간 및 위치

속 씨원한 대구탕 위치 및 상세정보

 

매일 08:00 ~ 21:00 , 가게 앞 주차 가능(무료)

속 씨원한 대구탕은 미포 초입 부분에 위치하고 있고, 아저씨 대구탕 비슷한 거리에 있지만, 해운대 해수욕장에서는 가장 가까운 곳에 위치하고 있어요. 

 

 

  • 특징

속 씨원한 대구탕은 신축 건물에 위치하고 있어 가장 깔끔한 분위기의 식당이라고 할 수 있어요. 화장실도 깨끗!

그리고 이곳에서는 사이드 메뉴가 있다는 점이 다른 곳과 차별화되는 부분 같아요. 다른 곳에서는 대구탕과 함께 먹을 사이드 메뉴가 없어서 아쉬웠지만, 속 씨원한 대구탕에서는 계란말이(알말이)와 함께 먹을 수 있어서 좋았어요!

대구탕 13,000원, 대구찜 50,000원 알말이 8,000원으로 구성되어 있으니 참고하세요.

 

대구탕은 과하지 않고 간이 잘 배어 있어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맑고 시원한 느낌보다는 깊고 진한맛에 가까웠어요.

 

3.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 영업시간 및 위치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위치 및 상세 보기

 

매일 08:00 ~ 21:00 , 주차 가능 (발렛파킹)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은 달맞이 고개에 위차하고 있어 걸어서 방문하기엔 가장 접근성이 떨어진다고 볼 수 있어요. 하지만 차를 이용해서 방문하시는 분들이라면 발렛파킹을 해주기 때문에 편하게 먹을 수 있는 곳이기도 해요. 하지만 점심시간이나 저녁시간에 줄이 엄청 길어요!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 특징

사진은 가게의 일부분이면 이런 공간에 2군데 더 있어서 회전율은 빠르다고 느껴졌어요. 저는 평일  점심시간에 방문했지만, 웨이팅 없이 먹을 수 있었어요.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은 달맞이 고개를 지날 때마다 항상 줄 서 있는 집이었어요. 그래서 저는 다른 집을 자주 방문하긴 했었는데, 이번에 방문해 보니 왜 사람이 많은지 알 수 있었어요.

먼저 해장하기 전 속 시원한 바다 전망이 기분 좋게 만들어주고, 음식도 단일 메뉴(대구탕 14,000원)라 주문을 하지 않아도 엄청난 속도로 나온답니다.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

해운대 기와집 대구탕은 3곳 가운데 가격이 비싸지만 (+1,000원) 대구 살이 정말 많이 들어 있었어요. 밥은 안 먹고 대구만 먹어도 배부를 정도였어요. 그래서 다른 곳과 비교해 천 원이 비싸지만 가성비가 좋다?라는 느낌을 받은 곳이었어요.

 

세 곳 모두 해운대에서 유명한 대구탕 집이라 모두 정말 맛있는 대구탕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에요. 대구탕 집을 고민 중이시라면 맛은 모두 보장되니깐 접근성과 메뉴 구성을 보고 원하는 곳으로 방문하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