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맛집 / / 2019. 10. 23. 17:22

[안중 맛집] 뚱보집_돼지 특수부위와 껍데기 전문점! 술안주로 최고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요즘 핫한 뚱보집에 다녀왔습니다. 이곳은 전국 체인점으로 어디서나 쉽게 찾아볼 수 있는 곳이긴 하지만,

돼지고기 특수부위와 껍데기 전문점으로서 이제 안중에서도 이 맛을 즐길 수 있답니다.

뚱보집의 시그니처 메뉴인 벌집 껍데기는 양이 너무 많아 먹어 보지 못했지만, 특수부위 메뉴는 제대로 즐기고 왔으니

자세히 알려드릴게요~

 

 

 

뚱 보 집 (안중점)


 주소 : 경기 평택시 안중읍 안중로 8번 길 41

전화번호 : 070-7867-2580

매일 17:00 ~ 24:00

 

저희가 방문했을 때 예상치 못한 특수부위(꼬들살, 가로막살, 오겹살, 가오리살, 모소리살) 3+1 이벤트를 하고 있었어요. 이런 가성비는 포기할 수 없기 때문에 시그니처 메뉴인 껍데기를 포기하고 특수부위만 실컷 즐기고 왔답니다.

이벤트 기간은 정확히 물어보지 못해서 서둘러 방문해보세요...ㅎㅎ

 

 

기본 반찬으로는 깻잎, 김치, 쌈무, 도토리 묵사발, 파절 이등 기본적으로 볼 수 있는 메뉴였어요

하지만 파절이에 계란 노른자가 올려져 있어서 파절이에 고소한 맛이 더해진 맛인데 머라고 표현해야 할지.... 

그리고 깻잎 옆에 보시면 스팸 같은 게 있는데, 저건 돼지기름 부위라서 고기를 굽기 전에 불판은 한번 쓰윽~닦아주고 고기를 구워주시면 된답니다.

 

그리고 이곳은 연탄불을 사용한 직화구이라서 고기에 불맛까지 더해서 더 맛있게 먹을 수 있었어요

 

우선, 꼬들살, 가오리살, 모소리살 1인분씩 주문했어요. 3+1 이벤트가 아쉽게 주문한 메뉴 중에서 하나를 추가할 수 있다고 하셔서 특수부위 4가지 메뉴를 모두 즐기고 싶었지만 3가지 메뉴를 맛보고 가장 맛있는 메뉴를 추가 주문하기로 했어요

 

확실히 직화구이라서 고기 굽는 게 쉽지 않아요;;

가오리살은 목심과 등심의 연결 부위에서 약 200~450g만 나오는 살코기로 '꽃살'로 불린다고 해요.

저는 개인적으로 이 가오리살이 가장 맛있었어요

꼬들살은 돼지 한 마리당 목 뒷덜미에서 400g 정도만 나온다고 해요.

고기 맛이 진하고 식감이 꼬들꼬들한 게 특이하긴 하지만 저는 이 진한 맛이 조금 과하다는 느낌을 받았어요

(제가 비린내에 예민한 편이어서 그런 거 같아요)

같이 간 지인은 꼬들살이 가장 맛있다고 하시더라고요 ㅎㅎ

 

마지막으로 모소리살! 돼지 목덜미와 어깨에서 300g밖에 나오지 않은 희소가치가 높은 부위로서 촘촘히 박혀있는 마블링이 천 개나 되나고 해서 '천겹살'이라고 부르기도 한다고 해요

 

모소리살도 소고기의 차돌박이 느낌이 나면서 고소한 게 정말 맛있었어요. 그래서 결국 저희는 두 명 다 만족했던 모소리살을 1인분 추가해서 먹었답니다.

 

마무리로 된장 짜글이밥을 주문해서 먹었는데, 처음에는 볶은밥으로 잘 못 시킨 줄 알았어요 ㅎㅎㅎ

하지만 맛은 정말 대박이랍니다. 볶은밥보다는 더 촉촉하면서 또 국밥까진 아닌 짜글이밥이 식감부터 맛까지 정말 매력 있는 메뉴라고 느껴졌답니다. 


혹시 안중에서 회식장소나 술집을 찾고 계시다면 이곳 '뚱보집 안중점'을 추천드립니다.

저도 항상 먹는 삼겹살이나 갈비 등의 메뉴가 조금씩 질리기 시작했는데, 돼지고기 특수부위라는 새로운 선택지가 생긴 거 같아 즐겁게 식사를 즐기고 왔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