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종 정보 / / 2019. 10. 6. 11:27

[애드센스 승인 팁] 한번의 거절과 해결책, 시작 부터 광고 승인까지 한달의 여정! (승인전 에드핏 광고 조심하자)

반응형

많은 분들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승인과 거절 사이의 사유를 정확히 알 수없기 때문에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황입니다.

저도 처음 애드센스 승인 목표로 처음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인터넷에서 애드고시라는 말에 겁을 먹고 시작을 망설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크게 어렵지 않습니다! 누구나 할 수 있는 애드센스 승인!

지금부터 저의 승인 과정을 상세히 알려드릴게요

 


주제 : 여행, 맛집, 전자제품 리뷰

 

2주간 포스팅(14개) -> 애드센스 신청 -> 13일(지속적 포스팅 진행) 후 승인 거절 -> 수정 후 당일 신청 -> 1일 후 애드센스 승인

 



2주간 포스팅

 

블로그를 시작하기 전, 블로그 주제를 여행, 맛집, 전자제품 리뷰로 선정하고 2주간 포스팅할 수 있도록 계획을 세웠어요.

저는 2주간 1일 1포 스팅을 하지는 못했지만, 못쓰는 날이 있으면 다음날 2개의 포스팅을 진행하면 2주간 14개의 포스팅을 진행했습니다.

 

카테고리는 2개(여행 및 맛집, 전자제품)로 진행했고, 사진은 포스팅마다 10개 이상, 글자 수는 1000~1500자로 작성했어요

 


애드센스 신청

 

14개째 포스팅을 끝마치고 바로 애드센스 승인 신청을 했습니다.

승인 신청 후 포스팅을 하지 말라는 글도 읽은 적이 있는데, 이번에 안되더라도 다시 신청해야 하는 상황을 생각하면 지속적으로 포스팅하는 게 좋다고 생각했어요

 

처음 주제 선정의 실수가 신청 후 확연하게 드러나는데, 처음 2주간 계획만 새운 저는 승인을 기다리는 동안 13개의 포스팅을 쓰는 게 정말 힘들었어요.

전자제품을 매번 구매할 수 있는 부분도 아니고, 맛집이나 여행 역시 그러한 부분이기 때문에 소재를 찾아 매일매일 고민하면 지샜습니다

 

 

직접 경험해보니, 처음 주제를 간단한 걸로 선택하시는 게 좋아요. 제가 선정한 주제는 직접 방문하거나 구매해서 리뷰를 작성해야 했기 때문에 시간 소비와 비용적으로 많이 들 수 있기 때문에 금방 지칠 수 도 있습니다.

 


13일 후 승인 거절

 

애드센스를 신청하고 나서 신경 안 써야지 했지만 하루에 3번 이상 메일을 확인하면 연락을 기다렸어요ㅎㅎ

그리고 인터넷에서 승인 후기를 찾아보니, 아 나는 안될 수 도 있겠다고 생각이 들었어요

하지만 절대적인 사실이 아니라는 점! 꼭 명심하세요

 

정확히 13일 후 메일 도착했어요

보통은 콘텐츠 부족과 같은 명확한 이유로 거절이 되는 걸 봤었는데, 프로그램 기준을 충족하지 못했다는 말은 예상하지 못한 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생각했던 부분이 여행과 맛집을 한 개의 카테고리에 작성해서 그런 건가? , 다른 사람들 말대로 사진을 많이 사용해서 그런가?라고 여러 이유가 생각이 들면서 정말 막막했지만, 그 이유는 아니었어요

 

애드센스 홈페이지 들어가니 조금 더 명확한 이유를 제시해 주는데, "애드센스 프로그램 정책에 명시된 바와 같이 가치가 거의 또는 전혀 없거나 과다한 광고가 있는 페이지 또는 앱에는 변경이 이루어지기 전까지 Google 광고를 게재할 수 없습니다. 여기에는 호스팅 된 광고 페이지 또는 콘텐츠가 없는 페이지나 앱이 해당됩니다."라고 적혀 있었어요.

 

가치가 거의 또는 전혀 없거나........ 2주간의 노력이 물거품이 되는 거 같았어요. 그리고 뒷 문장을 보시면 과다한 광고가 있는 페이지라고 하는데, 저는 광고를 일절 하지 않았습니다.

 

그 순간 드는 생각이 설마 애드 핏 광고 때문인가?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애드 핏 광고를 비활성화하고, 카테고리를 다시 세분화해서 여행, 맛집, 전자제품으로 나눠 바로 재신청을 했습니다.

 

이때 상태는 카테고리별로 포스팅 개수가 5개, 12개, 10개였습니다. 

(URL이 포함되어 있는 포스팅 1개)


애드센스 승인

 

정확히 하루가 지나고 매일이 애드센스 승인 메일이 도착했답니다. 

현재 애드센스 승인에 관해 알려진 말들이 절대적 사실은 아니지만, 내가 생각하지 못했던 부분을 바로 잡을 수 있기 때문에 한 번쯤 참고하시고 시작하는 게 좋아요

 

저도 추후에 에드핏 광고를 다시 진행할 예정입니다. 하지만 애드센스 광고 승인을 목표로 하신다면, 에드핏 광고를 잠시 비활성화 하는것도 한가지 방법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애드 고시라는 말이 있지만, 하루하루 포스팅에 조금만 노력을 가한다면 그렇게 높은 벽은 아니니 아직 고민하고 망설이고 계신다면 바로 도전해보세요!


dddingbo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