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동유럽 여행 / / 2023. 4. 23. 19:35

할슈타트 여행 일정 추천 당일, 1박2일 코스 이것만 알고가자

반응형

할슈타트는 동유럽에 스위스로 아름다운 자연경관을 느낄 수 있는 곳이에요. 하지만 작은 마을이기 때문에 당일 여행을 할지 1박 2일 여행을 할지 고민이 많이 되는 곳이기도 해요. 추천경로를 보고 개인의 여행스타일이 맞게 계획을 세워보세요.
 

목차
1.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관광지, 해야 할 것
2.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당일 여행계획
3.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1박 2일 여행계획

 

반응형

 
2023.04.02 - [여행/동유럽 여행] -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할슈타트 가는 법(Feat 페리 점검 중 버스, 택시이용)

 

오스트리아 비엔나에서 할슈타트 가는법(Feat 페리 점검중 버스, 택시이용)

할슈타트는 기차 이동 후 역에서 페리를 이용해서 도착할 수 있는 지역인데요. 하지만 비수기나 특별한 경우 페리를 점검해 운영을 안 하는 경우가 종종 발생하는데 이럴 땐 당황하지 않고 버스

ddingbo.tistory.com

2023.04.25 - [여행/동유럽 여행] - 할슈타트 숙소 추천 전망 좋은 독채 Seehaus am Hallstätter See

 

할슈타트 숙소 추천 전망 좋은 독채 Seehaus am Hallstätter See

오스트리아 알프스에 자리 잡은 할슈타트는 동유럽의 스위스라고 불리며 마을 초입부터 아름다운 전경에 반하게 되는 마을인데요. 할슈타트에 머무르는 동안은 계속해서 눈에 담고 싶어 전망

ddingbo.tistory.com

 

1.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관광지, 해야 할 것

 
할슈타트는 작은 마을이기 때문에 마을을 둘러보는데 2시간이면 넉넉하게 둘러볼 수는 있어요. 메인거리를 걷는데 편도로 30분이면 전체를 볼 수 있을 만큼 마을 규모가 크지 않아요. 하지만 할슈타트의 소금광산이나 스카이 워크 전망대를 갈 예정이라면 시간을 더 길게 잡아야 하니 참고하세요.
 

  • 할슈타트 소금광산

할슈타트 소금광산 공식 홈페이지 바로가기

 

할슈타트 소금 광산은 선사 시대로 거슬러 올라가는 풍부한 역사를 가지고 있으며 소금 광산은 1734년에 발견되었고, 지금까지 계속해서 운영되고 있어요.


운영시간 : 매일 09:30 ~ 16:00 / 겨울시즌 (11월~1월 초) : 09:30 ~ 14:30
평균 소요시간 : 3시간 이상, 투어 시작 30분 전에 역에서 모여 함께 이동하면 투어 시간은 약 90이 소요
입장료 1인 : 27~ 40 유료 (자세한 사항 홈페이지 참조)
 
광산 내부는 일 년 내내 8도 정도로 유지되며 땅은 바위가 많이 때문에 따뜻한 옷과 튼튼한 신발을 착용하셔야 합니다.
 
 

  • 할슈타트 스카이워크 전망대

할슈타트 스카이워크 전망대 공식홈페이지 바로가기

 

전망대는 홀스타트 위 350미터의 고도에 위치하고 있으며, 케이블카로 접근할 수 있어요. 전망대에서 마을과 주변 산들의 전경을 볼 있는데 따뜻한 햇빛과 무성한 녹색을 즐길 수 있으며 겨울에는 눈 덮인 산들이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볼 수 있어요.


운영시간 : 매일 09:00 ~ 18:00 / 겨울시즌 (11월~1월 초) : 09:00 ~ 16:30
평균 소요시간 : 1 ~ 2시간
산악철도, 케이블카 이용료  : 12 유료 (자세한 사항 홈페이지 참조)
 
스카이워크는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으로 지정된 할슈타트와 호수를 한눈에 볼 수 있어요. 
 
하지만 할슈타트 자연경관을 감상하면 여유를 즐기기 위한 곳이라는 느낌이 들었어요. 따라서 개인적으로 1박 2일 여행을 추천드리지만, 비싼 숙박비로 인해서 각장 상황에 맞게 여행하세요
 

 

2.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당일 여행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겨울

 
할슈타트 당일여행의 경우 비엔나  → 할슈타트 → 잘츠부르크의 경로에 잘츠부르크가 최종목적지가 되거나 혹은 잘츠부크르  → 할슈타트 →  비엔나의 경로로 할슈타트를 중간 환승경로 많이 방문해요.
 
하지만 비엔나 - 할슈타트  편도 3시간 30분 / 잘츠부르크 - 할슈타트 편도 2시간 10분의 기차 이동시간이 소요되며 할슈타트 → 비엔나 18:00 막차 / 할슈타트 → 잘츠부르크 16:30 막차 (2023.04 기준) 이므로 시간적인 여유가 많지는 않아요.
 
아침 일찍 출발해 할슈타트에 도착하면 적어도 3~4시간의 시간적 여유가 있기 때문에 소금광산, 전망대를 방문하지 않는다면 할슈타트 마을을 관광하는데 충분한 시간이에요.
할슈타트에서 저녁시간대에는 딱히 할 수 있는 게 없기 때문에 여행일정이 시간적 여유가 없거나, 더 많은 여행지를 방문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당일 여행을 추천드려요.
 
 
 

3.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1박 2일 여행

오스트리아 할슈타트 여름

 
1박 2일 여행코스는 당일 여행코스와 비교해 전체적인 일정은 비슷하지만, 시간적 여유와 소금광산, 스카이워크 전망대를 방문하기에 적합해요.
 
할슈타트는 오후 8시가 되면 웬만한 가게는 다 문을 닫기 때문에 저녁에는 숙소에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낼 가능성이 크지만, 다음날 새벽의 고요한 할슈타트를 느끼게 된다면 후회하지 않을 거예요.
하지만 비교적 비싼 숙박비와 무료한 저녁시간을 느낄 수 있기 때문에, 여러 군데를 다니고 많은 곳을 방문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지루한 여행지가 될 수 도 있어요.
 
저는 1박 2일 여행을 했었는데, 호수 강변이 보이는 독채 숙소에서 하루를 보내고 새벽의 고요한 할슈타트를 산책하는 게 너무 만족스러웠어요.
 

  • 결론
  • 할슈타트 마을을 보기엔 당일 여행도 충분하다.
  • 자연경관을 보며 시간적 여유와 고요한 할슈타트를 느끼고 싶다면 1박 2일 여행 추천
  • 소금광산, 스카이워크 전망대 방문할 계획이라면 당일, 1박2일 모두 가능하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